에이엔폴리·씨위드, 배양육 첨가 식품 소재 개발 MOU

친환경 바이오 소재 개발 기업 (주)에이엔폴리와 해조류 기반 배양육 개발 스타트업 (주)씨위드가 ‘배양육 첨가 식품 소재 개발’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 양육 상용화를 위한 식품 소재를 개발할 수 있도록 보유 기술과 연구 시설 및 장비 등 인프라를 공유하고 인적 자원을 교류하는 등의 업무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씨위드는 천연물 유래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는 기업인 에이엔폴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세포 배양 구조체를 공동 개발, 배 양육의 식감을 도축육과 유사한 수준으로 확보하고 세포의 증식을 돕는 식용 신소재 개발을 진행한다. 또 양사는 식용 가능한 신소재의 공동 개발을 통해 배양육의 한계를 보완하여 상용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에이엔폴리는 2017년 포스텍(POSTECH) 실험실에서 창업하여 자연으로부터 플라스틱 및 합성고분자를 대체할 수 있는 첨단 바이오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기술 기반의 혁신 스타트업이다.

에이엔폴리는 지난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첨단 기술 기업에 선정됐다. 이에 앞서 2019년에는 TIPS, 2020년에는 BIG 3 혁신성장 지원 기업으로, 올해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으로 선정되는 등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씨위드는 지난 2018년 해양수산부 주최 해양 수산창업콘테스트 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여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그 기술력과 시장 파급력을 인정받아 누적 65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였으며, 2020년에는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TIPS에 선정됐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