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플렉스·젤리스페이스, K아트 금융서비스 사업 협력 계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기업 ㈜민트플렉스와 6인치 신생활금융 서비스를 기획하는 ㈜젤리스페이스는 K아트 금융서비스 기획·개발·운영 및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활성화시켜 저평가된 예술작품을 발굴하고 아티스트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기관 및 단체 등에서 보유한 예술작품을 전 세계 불특정 다수가 구입, 렌탈, 구독, 라이센싱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정체되어 있던 예술작품 유통에 유동성을 부여하여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활성화를 이끌어 내는 데 힘쓰기로 했다.
앞서 민트플렉스는 협회 회원들이 창작 또는 소유하고 있는 미술품의 가치를 정당하게 평가하여 등록(등기)하고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미술등록협회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민트플렉스는 핀테크 전문가와 블록체인 전문가가 주축이 되어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디지털자산 기반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제도권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운영해 온 민트플렉스는 지난 6월 미술등록협회와 ‘NFT 마켓플레이스 및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최근 주목 받고 있는 NFT 기반 예술품의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공동진행하고 있다.
젤리스페이스는 디지털자산 시장(블록체인 금융)과 일반시장(포인트 금융)을 연결하는 6인치 신생활금융 서비스를 기획하는 회사이다. 블록체인과 금융분야에 종사했던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가까운 금융, 안전한 금융, 재미있는 금융’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차세대 경제 주체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주축으로 다양한 투자 자산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고객들의 보이지 않는 욕구 충족시킬 수 있는 신생활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