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대표:송민수)는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이 중국 최대 OTT 플랫폼인 텐센트 비디오에 지난 22일 정식 방영을 개시하였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약 2년여간 자체 제작한 유아동 코믹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 시즌1’을 국내외에서 방영을 시작하였으며, 다양한 부가사업을 추진 중이다.
㈜유니드캐릭터는 지난 6월부터 MBC를 통하여 크리켓팡 국내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방영 및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올해초 인도의 크리켓 국가대표 선수인 아진캬 라하네 선수와 인도 현지 홍보대사계약을 체결하여 인도 현지에서 마케팅을 전개 중이며, 인도 메이저 출판사인 하퍼콜린스를 통하여 인도 현지 출판을 앞두고 있는 등 현지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인도를 전략 시장으로 기획한 크리켓팡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인도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들에서도 바이어들의 방영 의사가 계속 늘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중국 최대 OTT 서비스인 텐센트 비디오에 중국어판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이 런칭되어 기쁘고, 중국에서의 캐릭터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중국 내 라이선싱사업의 발판이 생겨서 중국 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본격적인 인도 사업을 위하여 올해말 인도 벵갈루루에 현지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이며,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하여 인도 및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