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로(대표 강석명)가 자사가 개발한 시력 측정 및 자가 비대면 아이케어 앱 ‘내 눈’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구축을 위해 삼성생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생명이 픽셀로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눈건강체크 서비스는’ 안구나이, 시력 자가 테스트 및 눈운동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케어 서비스를 말한다. 삼성생명에 위촉 중인 컨설턴트들이 사용하는 영업지원 시스템인 ‘사랑On’에서 픽셀로가 개발한 ‘내 눈’ 앱을 통해 안구나이 측정, 시력검사 테스트를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노안 예방 ▲눈에 건강한 컴퓨터 사용법 ▲잘못 알고 있는 안경상식 ▲눈 운동을 하면 좋은 점 등 안내자료를 제공하여,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 테라피(eye-therapy)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대면 원거리 및 의료관광을 시작한 픽셀로는 신개념 아이케어 서비스 ‘내 눈’ 앱과 기타 아이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예정이며, 특히 2021년을 토털 아이케어 전문 업체로 나아가기 위한 도약의 해로 정했다고 밝혔다. 픽셀로에서는 삼성생명 뿐만 아니라 여러 헬스케어 서비스 업체들을 몰색 중이다.
올해 6월에 출시한 ‘내 눈’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눈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태그별 눈 정보 검색을 통하여 궁금했던 내용들과 신뢰 있는 눈 정보를 볼 수 있다.
픽셀로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