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6)] 소셜재능마켓 오천원 (5000won)


-서비스명: 오천원(5000won)
-론칭일: 2011년 03월 13일(오픈베타)
-개발사: 에그헤드(Egghead 대표 노상민)
-주요특징: 자신만의 콘텐츠/아이디어를 상품화 해 거래 가능한 플랫폼
-기대효과: 모든 온라인 유저가 각자의 재능을 기부 또는 저렴한 가격에 쉽게 사고 팔 수 있으므로, 자기 계발 도모 및 서로간 부족하거나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채워 나갈 수 있을 것을 기대. 또한 자신의 새로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함.


사람들은 저마다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을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학교나 직장 등의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자신의 재능과는 관계없이 생활을 위해 원하지 않는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이들도 많다. 이렇게 어긋난 생활을 하는 이들을 위해 소셜재능마켓이 등장했다. 그 이름은 바로 오천원(5ooowon)이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셜재능마켓 오천원(5ooowon)은 요즘 젊은 세대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의 상실을 안타깝게 여긴 유학생 네 명이 모여 만든 사이트로, 자신의 재능을 표출하는 것에 대해 현실적 어려움을 해소시켜주는 곳이다. 또한 ‘도전을 통해 배워라’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요즘 젊은 세대들의 창의성 및 도전정신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있다.


오천원(5ooowon)에서는 ‘자신의 재능으로 알을 낳아라’라는 의미를 가진 에그라는 개념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팔 수 있게 되어있다. 이렇게 에그를 사고 팔면서 서비스 이용자들의 재능은 상품화 되고, 이를 통해 더욱 큰 자기계발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상품화가 가능한 재능은 판매자의 자유로 번역, 로고 이미지 제작, 동영상 편집등과 같은 자신의 재능과 또는 세미나 후기, 컨설팅 자료등과 같은 특별한 컨텐츠 등이 있으며, 자신의 독창적인 능력으로 만들어낸 모든 창의적인 컨텐츠 및 재능이 거래될 수 있다.


이러한 소셜재능마켓 오천원(5ooowon)에서는 구매자 자신이 필요한 컨텐츠 및 재능 상품을 찾아 구매하며, 판매자는 일정한 기간 내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서비스이용이 진행된다. 만약 구매자가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지 못할 시 웹사이트에 요청 할 수도 있다. 제작된 컨텐츠의 가격은 5,000원 단위로 최소 5,000원부터 최고 25,000원에 판매 가능하다.


소셜재능마켓 오천원(5ooowon)을 개발한 에그헤드의 노상민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생활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자기계발이 활발히 이루어 지지 않는다. 따라서 이번에 에그헤드에서 추진한 소셜재능마켓 오천원(5ooowon)에서 많은 이들이 자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소셜재능마켓 오천원(5ooowon)에서 자신의 재능 및 재량을 마음껏 펼치고 다른 이들의 재능도 구매해 보고 싶은 이들은 지금 바로 홈페이지(www.5000won.co.kr)에 접속해 보길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