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공모 플랫폼 ‘비디오콘’ 운영사 ㈜슬레이트미디어, 팁스 선정

ENG Ver.

영상 공모전 플랫폼 서비스 ‘비디오콘’ 운영사 ㈜슬레이트미디어(대표 강윤석)가 벤처스퀘어의 추천으로 중기부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비디오콘은 영상이 필요한 클라이언트와 영상을 만드는 제작자를 공모전의 형태로 연결시켜주는 영상 공모전 플랫폼이다. 클라이언트가 일반적으로 1편의 영상을 만드는 데 드는 제작 비용 또는 제작 대행 비용을 비디오콘의 공모전으로 개최하게 되면 평균 10편 이상의 영상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결과물이 나온 이후에도 추가적인 요구사항과 그에 따른 비용이 생길 수 있는 제작 대행 방식에 비해 출품된 작품 중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단순히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모전 방식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집계된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유망한 창업팀에게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춘 창업팀이 민간 투자사로부터 추천을 받고, 최종 선정 시 정부로부터 향후 2년 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 받게 되는 형태다.

이번 팁스에 최종 선정된 비디오콘은 AI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자동으로 분리 및 추출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디자인 스톡에 비해 활용이 어려웠던 영상 스톡의 활용을 증대시킴으로써 영상 스톡 판매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고 서비스를 확대하여 목표시장 규모를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비디오콘의 강윤석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비디오콘의 서비스를 한층 더 고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영상 거래 시장 안에 있는 이해 관계자들이 비디오콘의 서비스로 하여금 서로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