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 일자리 창출 공로 인정,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 이상곤)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지난 18일 받았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이번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을 통해 벤처, 투자, 창업의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경제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고미코퍼레이션은 IT 기술력의 우수하며 높은 성장 가능성 중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창업활성화 분야’의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2019년 2월에 설립한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 태국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2021년에는 인도, 일본 칠레로 시장을 확장하였으며, 코로나 상황이 짙어진 악조건 속에서도 과감 없는 투자를 통하여 각 국가별 빠른 성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이에 21년 4월 시리즈A 라운드 성공과 동시에, 작년 대비(YoY) 3배수 규모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또한 인도 법인의 경우 21년 매출 16억을 달성하며 칠레와 인도 시장 진출도 성공리에 마무리 하게 되었다. 21년 매출 성장과 함께 12월 시리즈B 라운드를 종료, 2022년 매출 목표를 샹항 조정 및 준비하며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장건영 대표는 “오랜기간 선진국 반열에 오른 G7 중심의 국가인 프랑스, 미국, 일본 등의 경우엔 국가의 소득수준에 버금가는 소비재 기업 들의 브랜딩이 국제적이며, 안정적으로 ‘스테디셀러’가 되어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소비재 기업은 주요 매출처가 한국 또는 중국으로 매우 한정적인 것이 사실이다. 이에 고미코퍼레이션은 선진국 반열에 들어온 2021년 현재의 대한민국 국가 소득수준에 맞게 자국의 소비재 제품을 선진화 및 고도화 하는 것에 초점, 목표하고 있다”라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