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XYZ가 KB국민카드가 운영중인 플랫폼 서비스인 Liiv Mate(이하 ‘리브메이트’)에서 필요한 지원이나 마케팅 및 NFT 서비스 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통해 블로코XYZ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인증과 NFT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및 NFT 관련 기술을 활용한 소셜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전산적 연동을 위한 노하우와 솔루션을 KB국민카드에 지원할 예정이다.
블로코XYZ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중 하나인 CCCV NFT를 통해 NFT 발행부터 개인간 구매, 판매, 경매 등 다양한 형태의 NFT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MBC의 무야호 NFT, 서울드라마어워즈 트로피 NFT, 헤리티지 아트의 길상당 NFT, CJ올리브네트웍스의 부산국제영화제 NFT 티켓 등 국내 유수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단 하나의 링크에 소유한 모든 NFT를 홍보할 수 있는 ‘CCCV Link’, 디지털 신분증인 NFT 배지 ‘CCCV Badge’ 등을 통해 NFT 거래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NFT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리브메이트는 지난 해 12월 1일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범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에 뛰어 들었다.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나의 자산과 지출 현황을 하나로 모아 한 눈에 보여주고, ‘아끼기 챌린지’, ‘소비의 참견’ 등 다채로운 부가 서비스를 통해 자산관리 대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MZ세대의 관심도가 높은 NFT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면서, “또한, KB국민카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리브메이트를 통해 유망한 젊은 미술 작가를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등 올해 1월 5일 정식 오픈한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NFT 서비스를 추진 검토 중이다”라고 전했다.
블로코XYZ 김경훈 대표는 “NFT 사업을 확장하면서 가장 좋은 컨텐츠와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국내 최고의 금융기관인 KB국민카드와 협력을 통해서 NFT 기술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전하며, “리브메이트에 포인트를 활용한 새로운 NFT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 고 당부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