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더워터멜론 협업, 스타트업 브랜드 개발 이벤트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와 더워터멜론(대표 우승우 차상우)는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드 개발 플랫폼인 아보카도(www.abocado.kr)를 통해서 국내 스타트업 대상으로 브랜드 로고 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로고는 사업적 의미를 시각적으로 나타내고, 해당 기업의 첫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많은 스타트업들이 브랜딩에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벤처스퀘어와 아보카도는 이러한 스타트업들을 응원하고 효과적인 브랜딩을 돕기 위해 두가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첫 번째 프로모션은 일대일 맞춤형 브랜드 로고 상품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브랜드 전문가와의 멘토링, 로고 후보안 10종, 최종 로고 1종(원본파일 제공), 브랜드 가이드,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딜리버리키트(명함, 스티커, 도장)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1개 스타트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벤트 신청 양식을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 문의는 아보카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3일까지이고, 당첨자는 3월 7일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두 번째 프로모션은 벤처스퀘어 독자 대상으로 아보카도 브랜딩 상품 10%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2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는 벤처스퀘어 내 프로모션 배너  및 아보카도 카카오톡 채널을 참고하면 된다.

아보카도 측은 “2018년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이후 다양한 스타트업을 만나면서 브랜딩에 대한 관심과 고민은 많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의 브랜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려고 한다”면서 “스타트업의 많은 창업가들이 브랜드 전략이 곧 사업 전략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프로모션이 브랜드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사업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는 이번 이벤트프로모션과 관련해 “브랜드 생태계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아보카도와 함께 프로모션 진행하게 돼 기쁘다. 프로모션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보카도는 국내 최초 브랜드 테크 기업인 더워터멜론의 브랜드 개발 플랫폼으로 주로 스타트업의 브랜드 로고(BI, CI), 네임, 슬로건, 패키지 디자인 등을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다. 최근 3년간 800여 개 브랜드의 로고 및 패키지 등을 개발해 왔고, 강원/충북/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주요 대학 창업지원단, 창업진흥원, 네이버, 배민아카데미, K-water 등 다양한 기관 및 회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0년 브랜드 업계에서 유일하게 퍼스트 펭귄 기업으로 선정되어 사업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았고 <브랜드 민주화>라는 비전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다.

더워터멜론은 브랜드 플랫폼(아보카도) 이외에, 브랜드 컨설팅 &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커뮤니티(비마이비), 뉴스레터(수박레터)와 공간(데어바타테) 등의 사업을 전개하는 브랜드 하우스로,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한 끗 다른 실행력으로 매력적인 브랜드와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