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을 통한 소셜 쇼핑 서비스, 플러스치즈 런칭

블로그나 페이스북으로 상품을 판매하다.

세계 최초의 신개념 소셜 쇼핑 서비스 플러스치즈®(지아이지오㈜ 대표 구자룡)가 위즈위드(㈜아이에스이 커머스 대표 김응수)와 함께 새로운 소셜 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셜 쇼핑 플랫폼 플러스치즈®는 페이스북, 블로그, 미니홈피등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상의 인맥들과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흥미로운 점은 단순히 상품에 대한 정보만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소셜 미디어상에서 추천 받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에 상품평이나 사용후기를 올려 타인과 공유하는 네티즌들이 많이 있는데, 플러스치즈는 공유된 정보에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에서 상품이 판매되면, 판매 금액의 최대 10%를 수익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러스치즈 서비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위즈위드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첫선을 보이며, 5월 19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위즈위드 플러스치스는 런칭을 기념하여 아이패드2, 위즈위드 상품권, 일본 명품 고세 화장품 등을 경품으로  [나는 셀러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소셜 커머스는 소셜은 없고, 광고를 통한 커머스만 남았다.”고 말하며,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친구들과 상품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하는 것이 진짜 소셜 커머스일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실제로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NC백화점(㈜이랜드 리테일)과 함께 백화점 상품권을 100명의 파워블로거와 함께 NC쇼핑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하여, 1주일 동안 총 16,069장이라는 판매 매출을 달성하였다.

플러스치즈는 위즈위드를 시작으로 6월에는 패션플러스, SBS골프닷컴, 얼리어답터 등 전문몰과 소호 쇼핑몰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올해 연말안에는 종합쇼핑몰과의 제휴를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