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위치기반 SNS 업체 와플스토어 인수

소셜커머스의 위치기반 SNS 인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첫 사례
위치기반 서비스 경험 및 모바일 서비스 기획, 기술력 흡수 통해 지역정보포털로 거듭날 것
소셜커머스에서 지역 포털에 한걸음 더!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이크프라이스(www.wemakeprice.com)를 운영하고 있는 ㈜나무인터넷(대표 허민)은 위치기반 SNS 플레이스탭을 서비스하는 와플스토어㈜(대표 조지훈)를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플스토어는 섬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플레이스탭은 퀘스트 중심의 위치기반 SNS로, 사용자는 앱 내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주변의 소셜커머스 정보는 물론 포인트와 쿠폰 등의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사업주에게는 극대화된 홍보 효과를 제공하는 SNS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가능성을 인정받아온 만큼, 이번 인수를 통해 한층 더 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위메프 역시, 이번 와플스토어 인수를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 경험 및 모바일 서비스 관련 기획, 기술력을 지원받아 고객들에게 보다 세분화된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나무인터넷 허민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적, 기술적 자원을 제공받아, 지역 포털로 성장해나가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셈”이라며 “보다 발전된 ‘지역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 중소업체들과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플스토어 조지훈 대표 또한 “지역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보다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이번 인수 제안을 감사히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와플스토어는 사진이나 음식, 패션과 같은 다수의 공통 관심사를 하나의 독립된 서비스로 특화시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분야별 정보를 집약하는 등 플레이스탭과 연계된 유용하고 재미있는 SNS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