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유럽의 두번째 계열사인 HitFox 게임 광고회사 한국 상륙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온라인게임 시장 확대에 따라 서울에 HitFox 아태지사 설립
HitFox는 온라인 게임회사를 위한 퍼포먼스(성과) 마케팅 솔루션 제공
팀유럽의 루돌프 에브너-정 운영파트너가 HitFox 아태 지사의 대표이사 겸임
HitFox의  글로벌 CEO 얀 베커스, G-STAR에서 글로벌 게임시장에 대해 강연

유럽의 선도적인 벤처기업 인큐베이터인 팀유럽과 독일의 온라인 게임 마케팅∙광고 업체인 HitFox (대표 얀 베커스)는 아시아-태평양 사무소를 한국에 설립하여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고 오늘(8일) 밝혔다.

HitFox는 온라인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광고 업체로서, 국제적인 제휴 마케팅 네트워크(affiliate marketing)를 통해 한국의 온라인 게임 회사가 보다 효과적으로 국제 무대, 특히 까다로운 유럽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미 다수의 국내 게임 업체에게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였다.

HitFox의 글로벌 CEO인 얀 베커스는 “아시아, 특히 한국의 게임 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HitFox의 한국지사를 통해 한국 온라인 게임의 국제 시장으로의 도약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팀유럽은 루돌프 에브너-정 운영파트너를 HitFox의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한국계 독일인인 에브너-정 지사장은 앞서 팀유럽이 육성한 벤처기업인 온라인 배달 주문 서비스 딜리버리 히어로의 한국 자회사 ‘요기요’를 설립한 바 있으며, 맥킨지앤 컴퍼니 베를린 지사의 컨설턴트를 거쳐 엔씨소프트에서 윤송이 부사장과 국제 전략과 사업개발 프로젝트를 맡았다.

에브너-정 지사장은 “유럽과 아태지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팀유럽의  두번째 포트폴리오 회사를 한국에 설립하게 되었다”며, “엔씨소프트에서의 경험으로 볼 때 한국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는 적잖은 난관이 있었고, 이처럼 많은 한국 게임업체들이 공통적으로 맞닥뜨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HitFox의 글로벌 CEO 얀 베커스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G-STAR 국제게임전시회에서 ‘글로벌 게임 유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About Team Europe Ventures

Team Europe은 베를린 소재의 인터넷 창업회사로서, 젊은 벤처 기업가들이 선도적인 인터넷 기업을 창업하고, 구축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eam Europe은 벤처 분야에 집중한 채용서비스회사와 벤처전문투자자들과 함께 강한 업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매년 새로운 회사들을 발굴하며, 새롭게 런칭하는 비즈니스를 평균 이상의 속도로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축적된 경험과 전문화된 지식을 새롭게 런칭하는 사업의 경영자들에게 제공한다. Team Europe은 이미 많은 성공적인 인터넷 회사와 벤처 사업가를 꿈꾸는 이들을 돕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유럽 시장에서 마켓 리더가 되었다. 회사는 국제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세계에 수십 개의 계열사들을 거느린 15개 회사의 포트폴리오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About Hitfox

HitFox 그룹은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광고 업체로 유럽에서 가장 방대한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자랑하며, Game Finder, Ad2Games Applift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Christine Park, christine.park@teameurope.net, 010-3845-8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