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eedle News] 소셜 구인구직 서비스, Social Jobs Partnership, 페이스북과 함께 시작 외

실리콘 밸리를 중심으로 한 해외의 IT관련 소식을 선별하여 핵심만을 정리한 인터넷 미디어 techNeedle에서 따끈한 소식을 요약하여 전해드립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techNeedle News] 놓치지 마세요!

소셜 구인구직 서비스, Social Jobs Partnership, 페이스북과 함께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노동부, 대학고용협회가 페이스과 함께 소셜 채용 서비스, Social Jobs Partnership을 선보였다. 이로써 리크루터들은 페이스북 커뮤니티에 채용광고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용자들은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취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되었다. 페이스북의 공식 설명에 따르면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내 고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고 Social Jobs Partnership의 비젼을 밝히고 있다. 실제로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산업/직종/직업군별로 구인광고를 검색할 수 있으며 현재 약 백7십만개 정도의 채용광고가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쉽은 여러 채용 사이트의 채용공고를 한 곳에 모아서 사용자에게 제공한다는 것뿐만 아니라 정부와 민간부문이 함께하는 소셜 구인구직의 이니셔티브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아볼 수 있다.
관련 기사: TechCrunch, San Francisco Chronicle

드롭박스의 놀라운 성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 Y Combinator 회사로 시작한 드롭박스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면서, 이제는 클라우드 업계의 가장 대표적인 회사로 자리잡았다. 최근 Forbes 기사에서 드롭박스의 경이적인 실적이 보도되었는데 주요 사항으로는, 1) 매 24시간 마다 10억개의 파일 저장, 2) 1억 사용자 (작년에 비해 2배 증가), 3) 96% 사용자가 무료 서비스, 4) 매출 $500M (약 5500억원) 수준, 5) 종업원수 불과 250명 (그래도 연초 90명 대비는 많지만), 6) 작년 펀딩시 기업가치 $4B (약 4.4조원) 정도였으니 올해는 이보다 몇배 수준일 듯.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드롭박스 창업자인 휴스톤은 경쟁회사들은 드롭박스의 4년전 단계 정도로, 드롭박스는 이미 훨씬 앞서가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관련기사: Gigaom, Forbes

월마트의 Subscription 서비스: Goodi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oeDazzle이나 BirchBox 등 지난 몇년동안 새로 등장하기 시작한 Product Subscription 사업모델이 점점 더 메인스트림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이다. 월마트의 신규사업개발 회사인 월마트랩에서 Goodies라는 월정액 서비스를 개시했는데, 배송료 포함 월 $7에 사탕, 스낵 등을 포장해서 보내준다. 기존에 월정액으로 음식 관련 제품을 보내주는 Knosh Box (월 $30), Love with Food (월 $12), Sprig (월 $26.95) 등에 비해, Goodies는 월마트와 같은 메가리테일의 장점을 살려서 가격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월마트랩에 따르면, $7이라는 가격이 배송하는 제품의 가격대비 절반 정도밖에 안되지만, 제품의 재구매나 고객의 반응에 따른 브랜드 리서치 등의 가치가 높을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관련기사: AllthingsD

Voyager: 통신사에 대한 23세 청년의 도전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Voyager 라는 스타트업의 큰 도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23세의 John Mardini라는 청년이 창업한 통신 서비스 회사로, 현재 미국에서 저가의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5월에 월 $39불이라는 낮은 가격에 전화,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플랜을 제공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오늘 이 회사는 Global Voyager라는 해외 진출 계획까지 발표하였다. 현재 통신사들이 높은 가격에 과금하는 해외 로밍을 훨씬 저렴하게 제공하겠다는 것이 주 골자다. 사용자가 특별히 셋업할 것도 없이 하나의 SIM 카드로 Voyager와 계약이 있는 나라에서는 자동적으로 저가의 로밍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폰 앱 관련 창업이 주류를 이루는 현 세대에서, 세계의 거대 통신사들과 경쟁을 선언하며 큰 비전을 제시한 Mardini의 도전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볼만 하다.
관련기사: AllThingsD

그 외 오늘의 주요기사는 아래 테크니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다음세대 전화기 사진 유출
파나소닉, 1만명 감원 계획
안드로이드 수수께끼
페이스북 주가: 보호예수기간 종료 이후 오히려 급등

글 : 테크니들 (http://techneed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