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간으로 다음 주 15일에 페이스북이 뭔가를 발표한다고 언론사에 초청장에 보냈는데, 발표 내용에 대한 여러 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초청장 문구는 ‘페이스북이 만들고 있는걸 와서 보라’는 것인데.. 과연 뭘까요?
이번 주 내내 라스베가스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업체들이 가전 분야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CES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 중심인데.. 페이스북도 다음 주에 자신만의 하드웨어를 출시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와이어드에 따르면 그 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페이스북폰이 나오거나, 페이스북이 기존 안드로이드를 변형한 모바일 운영체제를 발표할 수도 있다는 추측을 하고 있네요. 아마존은 오픈소스인 안드로이드를 변형해서 자신만의 운영체제를 만들어 킨들 시리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커버그는 페이스북폰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 수 차례 공언해 왔는데.. 과연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페이스북 웹페이지 리디자인입니다. 페이스북의 프로필 페이지는 현재 2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포스트(글)을 더 잘 보이도록 개편 중입니다. 새로운 프로필 페이지는 뉴질랜드 이용자에게 먼저 적용되어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15일 행사에서 페이스북의 새로운 디자인이 발표될거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프로필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검색엔지에 대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이 검색엔진을 개선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새로운 소셜검색엔진을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다음 주에 어떤 내용을 발표하게 될까요?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mushman.co.kr/2691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