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출시 보도자료의 성공 노하우 3가지

Source : http://j.mp/12t8tLI
Source : http://j.mp/12t8tLI

새로운 뉴스를 언론에 알리는 담당분야의 기자에게 정확하게 보도자료를 타겟 배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업이 기자 리스트를 일일이 구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뉴스와이어는 10년 가까운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기자 1만6천여명의 담당 분야를 파악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보도자료를 타깃 메일링 해주는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엄 서비스 사례 중 신제품이나 사이트 오픈, 앱 론칭 같은 ‘출시’ 보도자료의 효과적인 배포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뉴스와이어의 신제품 출시 관련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보도자료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신상품 보도자료 보기>>

 

출시 시점 이전에 보도자료를 준비해라

출시 보도자료는 출시 당일 오전 발표가 가장 좋습니다. ‘오늘, 지금 막 출시했다’는 내용은 무척 따끈따근한 뉴스거리죠. 내부 사정에 따라 며칠 먼저 배포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정식 론칭 발표 전에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블로그 노출이나 사전 판매 진행 등으로 온라인에 관련 자료가 많이 깔리게 되면 뉴스 가치가 크게 떨어져, 보도자료를 배포해되 보도가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토요일은 신문사들이 휴무이니 되도록 금요일은 피해서 출시 일정을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례] 전화 통화와 음악 감상 가능한 아이노트 블루투스 터치펜 BT-P200 출시
퓨전에프앤씨는 음악감상과 전화통화가 가능한 ‘블루투스 터치펜 BT-P200’ 출시 소식을 네이버 지식쇼핑몰 판매 개시 일시에 맞춰 발표했습니다. BT-P200만의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소개하며 출시 기념 이벤트 소식도 함께 전했습니다. 출시 일정과 딱 떨어지는 완벽한 타이밍에 발표된 자료는 뉴스와이어의 강력한 언론인 DB와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배포 후 해당 언론의 뉴스 보도 26건을 포함해 총 47건의 뉴스 클립이 발생해 무척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제품의 차별성을 강조해라

출시 소식에서 가장 강조해야 할 내용은 바로 ‘차별성’ 입니다. 발표 제품만의 이색적인 특징이 새로움을 만들기 때문이죠. 제품의 차별성을 필두로 내세워 명확한 제목과 첫 문장을 구성해 야 합니다. 참신한 새 기능, 타 제품과 다른 특징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전합니다. 또한, 보도자료의 독자는 기자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자극적인 제목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정확한 사실을 담백하게 담은 제목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어린이 자원봉사 만화책 ‘좌충우돌 꿈틀봉사단 탄생기’ 발간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만화책’이라는 참신한 주제에 초점을 맞춰 책 출간 소식을 전했습니다. 단순히 어린이 만화책이라고 표현할 수 있었지만, ‘자원봉사’라는 단어를 넣은 단어 조합으로 의미를 새롭게 부각시켰습니다. 국내 최초로 자원봉사를 소재로 만화책을 발간했다는 내용은 참신성을 주었기 때문에 보도자료 배포 이후 뉴스 보도 24건을 포함해 모두 40건의 뉴스클립이 발생해 세상에 널리 소식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사진 촬영은 전문가에게 의뢰하라

사진은 출시 보도자료의 완성입니다. 출시자료는 새롭게 선보이는 것을 반영한 내용이니만큼 어떤 제품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제품의 특징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사진이 1순위. 사진 연출이 미숙하다면 제품 사용 및 착용 컷은 제외하고 깔끔한 제품 사진만 첨부해도 좋습니다. 신상품 사진은 전문가에게 의뢰하거나, 근처 스튜디오에서 가서 촬영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례] 블루라이트 차단 실내용 선글라스 ‘탐탐 PC글라스’ 국내 최초 론칭
구디디자인은 실내용 선글라스를 ‘탐탐 PC글라스’ 론칭하며 세 컷의 사진을 보도자료와 함께 배포 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실내용 ‘선글라스’임이 강조된 옅은 노란 렌즈의 제품 사진, 두 번째는 블루라이트(청색광)를 차단해 주는 ‘PC 글라스’임이 강조될 수 있도록 표식 스티커를 강조한 제품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블루라이트가 무엇인지 설명해 주는 도식도 포함했습니다. 멋스럽게 찍은 사진과 제품 특징을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돕는 이미지는 보도자료를 다 읽지 않아도 눈길이 가도록 완성됐습니다. 게다가 패션, IT, 안경, 건강 등 여러 분야 언론인을 총 망라한 뉴스와이어 기자리스트가 덧대져 탐탐 PC글라스의 자료로 47건의 뉴스클립, 21건의 기사를 발생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서비스 사례를 통해 적절한 타이밍, 참신한 내용 구성, 멋스러운 사진 활용 등 3가지 신제품 출시 자료 배포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뉴스와이어 프리미엄 배포 서비스는 타깃 메일링뿐만 아니라 오랜 배포 노하우를 토대로 완성도 높게 보도자료를 가공까지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배포 후에 모니터링 결과까지 보고 받으실 수 있죠. 언론 홍보가 어렵고 힘드시다면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통해 뉴스를 널리 알려보는 건 어떨까요?

프리미엄 서비스 결과 보고서 샘플 보기>>

글 : 뉴스와이어 블로그
출처 : http://blog.newswire.co.kr/?p=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