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젠 앱 챌린지, 7월 9일부터 접수 시작

tizenappchallenge-banner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모바일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최고의 새로운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인 기술 기반 콘테스트 타이젠 앱 챌린지가 시작되었다. 9개 부문에서 50명 이상의 개발자들에게 총 400만 달러가 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타이젠 앱 챌린지는 7월 9일부터 2013년 11월 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심사는 2013년 11월 4~25일에 진행되며, 수상자는 12월에 발표된다. 대상 수상자를 위한 시상식은 2014년에 열릴 예정이다.

타이젠은 표준 기반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선두 모바일 운영업체와 기기 제조업체,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넷북,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기 및 스마트 TV와 같은 다양한 기기 부문의 실리콘 공급업체들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플랫폼에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는데 있어 동종 최고의 HTML5 환경과 강력한 기능은 물론, 개발자들이 다수의 기기에서 실행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교차 플랫폼 유연성 역시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Tizen Software Development Kit 2.2 (SDK 2.2)는 개선된 API와 새롭고 강력한 기능들을 충분히 활용하길 원하는 앱 개발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The Linux Foundation 의 COO이자 부사장인 Mike Woster는 “Linux Foundation 협력 프로젝트로서 타이젠과 타이젠의 성장하는 커뮤니티는 플랫폼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앱과 생태계 구축에 중점을 둘 수 있다. 타이젠 앱 챌린지는 타이젠 사용자들을 위한 최고의 앱을 발굴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에게 이 중요한 플랫폼의 개발에 조기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게임 부문의 대상 상금은 20만 달러이며, 비게임 부문은 12만 달러이다. 게임은 엔터테인먼트 가치, 시각적 디자인, 성능, 제어와 입력, 그리고 비게임은 유용성, 시각적 디자인, 성능, 제어와 입력 이 네 가지 기준으로 평가된다. 상위 10개 HTML5 앱은 각 5만 달러의 추가 상금을 받게 된다.

참가신청 : https://developer.tizen.org/contests/tizen-app-challenge

글 : 뉴스와이어
출처 : http://goo.gl/GRLz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