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그 동안 여러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행아웃으로 통합했다는 소식을 지난 번에 전해 드렸습니다. 구글의 구글토크라는 메신저, 구글토크가 지메일에 적용된 지메일챗, 음성통화 및 음성사서함을 제공했던 구글보이스, 구글플러스를 런칭하면서 행아웃이라는 그룹영상통화 서비스와 더불어 모바일앱에서는 +톡이라는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어지러운데.. 이걸 행아웃이라는 브랜드로 모아 커뮤니케이션 관련 서비스를 한데 모았습니다.
구글 행아웃은 이용자간의 음성통화, 영상통화, 그룹영상통화, 영상 스트리밍(생방송), 텍스트 메시징 등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데.. 한 가지 빠진 기능이 있다면 일반전화망으로 통화하는 기능입니다. 흔히 말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이용자와는 모바일과 PC/웹을 통해 거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데… 일반전화에 전화를 거는 기능이 빠져 있었다는 것이죠. 이 기능은 이미 지메일과 구글보이스를 통해 제공하던 기능이었는데.. 이번에 행아웃을 통해 일반통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래 왼쪽은 지메일, 오른쪽은 구글플러스에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보는 것처럼 지메일 주소록이나 구플 친구 중 전화번호를 공개한 사람에게 일반통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각 국가별로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는데..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 올해 말까지 일반전화로도 무료통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구글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메일과 구글플러스를 확인해 보니 저한테도 이 기능이 보이는군요. 지난 번에 프로모션으로 받은 10센트가 있어서 지인에게 전화를 시도해봤는데.. 제대로 되는지는 아직 확인이 안되네요.
행아웃은 친구와 서클을 초대해서 그룹영상통화가 가능한데..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일반전화로도 연결해서 그룹통화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도 행아웃에서는 이전부터 제공하던 기능이었는데.. 이번에는 기능 개선도 했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에도 미국/캐나다로 전화를 거는 것은 물론 공짜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일반전화망으로 통화를 하는 기능이 모바일앱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PC에서 지메일이나 구글플러스에 접속해서 이용 가능한데.. 조만간 모바일 행아웃앱에서도 지원하리라 기대됩니다.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bit.ly/18QXzG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