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플랫폼 스타트업 플레이몹스(대표: 최정우)는 어플리케이션 ‘리워드콜(www.rewardcall.co.kr)’을 8월 7일 출시한다. 통화 화면에서 광고를 보고 일정한 리워드를 받는 형태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는 적립금을 모으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리워드콜’은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내 혹은 잠금 화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를 벗어나 업계 최초로 사용자가 통화 화면을 이용해 광고에 참여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개발했다. 광고주에게는 모바일 내 새로운 광고 공간을, 사용자들에게는 잠금 화면에 원치 않는 사진이나 광고가 들어가지 않으며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워드콜’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은 전화 통화 종료 후 광고에 참여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되고, 참여하게 되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거나 참여하지 않는다고 해도 일정한 금액의 보상을 얻게 된다. 기존 리워드 앱과 다르게 전화 통화를 광고노출에 이용하기 때문에 더욱 넓은 연령층의 사용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용자들은 모인 적립금으로 통신비 할인이나, 다양한 기프티콘 구매, 또는 현금으로의 환급이 가능하다. 또한 앱 안에서 친구들의 랭킹 확인이 가능하여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몹스는 기존에 갖고 있던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선한 ‘리워드콜’을 통해 모바일 광고 플랫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며, 8월 7일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