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행복모바일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구자영)과 함께, 8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여성·청소년·가족 행복 모아(모바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여성, 청소년 및 가족의 문제와 요구를 중심으로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우수 아이디어는 국민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공모대상 아이디어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청소년 수련활동의 안전, 여성의 안전한 귀가 등 여성, 청소년을 비롯한 가족 구성원들이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각종 문제와 요구 해결을 위한 것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주부,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 30개에 선정된 제안자는 앱 개발자, 디자이너 등과 함께 최종 6개팀을 선정하는 앱 개발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는 온라인(http://www.happython.kr)으로 접수하며, 공모전 및 앱 개발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부(02-2075-4624), (사)앱센터(070-6525-0500)로 문의하거나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happyth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를 주제로 개최되는 앱 개발대회(해커톤)는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2박 3일간 개최되며, 아이디어 제안자(기획자)와 앱 개발자·디자이너가 팀을 구성하여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