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 9월 11일 테크크런치 마지막 날, 아침부터 행사장 내부는 12도 이하가 되도록 에어컨이 풀가동 되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나누어주는 기념품 티셔츠를 몇 겹씩 껴입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는 곧 오후 1시에 열린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 야후 CEO 마리사 메이어 등 다수 저명인사들의 연설로 붐비게 될 상황을 대비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한국 참여 업체들 또한 새로운 콘셉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장에 열기를 더하였다.
로그인디는 ‘My Image Test’를 통해 지인들에게 간접적으로 평판 테스트 질문을 돌리고, 익명으로 응답을 받는 새로운 콘셉의 SNS를 선보였다. 설문 자료 분석 기술을 도입한 모바일앱 최초의 평판관리 서비스로, 현지 기업들로부터 인력 채용, 상품 품평 관리 등의 적용과 협업 가능성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와즐 엔터테인먼트(http://www.wazzlent.co.kr)는 ‘Original K-POP Dance’를 통해 댄스 학원에 가지 않고도 전문 안무가들의 영상을 보고 손쉽게 K-pop 댄스를 배울 수 있는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선보여, K-pop 인기가 높은 유럽의 미디어 채널들을 비롯한 미국 현지 매체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게임 기능과 모션캡쳐 데이터를 활용한 부가적 콘텐츠를 선보여 새로운 영역의 사업 확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지웍스유니버스(goeasyworks.com)는 ‘Visume’를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이미지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네트워킹과 업무섭외를 가능케하는 모바일 이미지 포트폴리오 플랫폼을 선보였다. 어디서나 손쉽게 모바일 앱으로 채용과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에 관련 학교, 업체, 미술과 디자인 전문가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확대와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에서 운영한 한국 공동관 ’APP KOREA‘는 다양한 국내 참여 기업들이 벤쳐, 인큐베이터, 매체 등과의 비지니스 미팅을 통해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시키는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쳤다.
로그인디의 평판 테스트 SNS 서비스 ‘My Image Test’
와즐 엔터테인먼트의 ‘Original K-POP Dance’
이지웍스유니버스의 모바일 이미지 포트폴리오 플랫폼 ‘Visume’
글 : 방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