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와 실리콘밸리를 오가며 3개월 가량 진행된 벤처스퀘어의 글로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2013 스타트업 노매드‘가 11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4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의 최종 데모데이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스타트업 노매드 스케치 영상
국내에서의 사전 멘토링 프로그램과 글로벌 피칭 워크샵을 거친 8개 참가팀은 11월 초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 테크센터(Plug and Play Tech Center)’에서의 현지 프로그램을 위해 출국, 총 5주간의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12월 귀국하였다.
[Startup Nomad]쉴틈없던, 그만큼 알차게 진행된 국내 프로그램 이야기
`2013 스타트업 노매드` 프로그램 선정 8개 기업 美 실리콘밸리 출발
Plug and Play Startup Nomad Demoday
플러그앤플레이가 제공하는 4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모두 마무리되고 마지막 5주차는 참가팀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피칭을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 및 VC들 앞에서 선보이는 자리들로 채워졌다. 그 첫 순서는 12월 3일 플러그앤플레이에서 진행된 스타트업 노매드 데모데이로, 8개 노매드팀의 피칭과 각 팀들의 피칭이 끝난 뒤 받는 3명의 심사위원들로부터의 Q&A 및 피드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Appnation V
12월 3, 4일 양일간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열린 금년도 앱네이션 행사에는 실리콘밸리 코트라의 지원으로 한국관이 조성, 노매드 6개팀을 포함한 총 12개 한국 스타트업에게 부스 설치와 피칭의 기회가 주어졌다.
Plug and Play Winter EXPO 2013
플러그앤플레이에서는 1년에 4회에 걸쳐 플레그앤플레이의 주최로 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Winter EXPO는 사전에 플러그앤플레이에 의해 선발된 약 30개 스타트업의 피칭을 만나볼 수 있었으며, 노매드팀에서는 스마일패밀리와 울트라캡숑이 피칭 기회를 부여받았다.
스마일패밀리 (스마일맘) 발표영상
울트라캡숑(너말고니친구) 발표영상
함께 만드는 성공,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노매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전체에 걸쳐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한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12월 27일 오후 1시 채널IT에서 시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의 마무리 단계에서 진행된 참가팀들의 2차 인터뷰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tartup Nomad Epilogue #1]디자인유어라이프
- [Startup Nomad Epilogue #2]폴라보로 미국에 진출하다, IT&BASIC
- [Startup Nomad Epilogue #3]골든이어스
- [Startup Nomad Epilogue #4]브릴리언츠 스마트TV
- [Startup Nomad Epilogue #5]울트라캡숑
- [Startup Nomad Epilogue #6]제이제이에스미디어
- [Startup Nomad Epilogue #7]스마일패밀리
- [Startup Nomad Epilogue #8]코스모엔젤스
이번 글로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의 8개 참가팀에게는 지속적인 후속 지원 및 참가팀 간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스타트업 노매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또 성공적으로 진출할 스타트업들의 모습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