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교육 < 쫄지마! 창업스쿨 > 2014 시즌1 개시

IMG_5490 _쫄지마

앤벗, 언니의 파우치, 모두의 주차장, 콜라보, 와이디어, V-Touch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성공한 스타트업이며,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거나 투자유치를 받기도 한 이름있는 기업들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공통점은 네 기업 모두 다 <쫄지마! 창업스쿨>에 참여했다는 점이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국내 대표 스타트업 엑설레레이터 프라이머(Primer)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 쫄지말고 투자하라>가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스타트업 맞춤형 창업교실이다. 2013년의 세 시즌을 거치며 더욱 풍성해진 이번 2014년 시즌 1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인 사업계획 수립과 수익모델 검증, 마케팅 전략 수립, 홍보 노하우 습득, 투자유치 및 재무에 대한 이해 증대, 린스타트업 방법론 등을 주제별로 심도 있게 다루게 된다.

이토록 심도있는 주제를 다루려면 내공이 있는 강사진은 필수다. 따라서 이번 시즌에는 이택경(프라이머 대표/Daum 창업가), 류중희 (올라웍스 창업가),이희우(IDG Ventures Korea 대표 ), 이나리(D.Camp 센터장/중앙일보), 민윤정 (Daum 이사), 이창수(5Rocks 대표) 등 성공한 창업가, 벤처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식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수료생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이번 시즌은 강의 후 간단한 현장 멘토링과 네트워크 미팅의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생 중 일부는 스타트업 전문 토크쇼인 <쫄투! 쫄지말고 투자하라> 출연 기회가 주어져 자신의 기업이나 창업 아이템을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주최 측의 IDG Ventures 이희우 대표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모든 커리큘럼이 이론 중심이 아닌 스타트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로 짜여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창업을 꿈꾸거나 창업을 했는데 무엇을 해야 될지 막막하다면 창업스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프로그램에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하기>> http://onoffmix.com/event/25579
문의사항 : zzolschool@gmail.com

글 : Jay(mj@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