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비락식혜-김보성-3-700x357

한국에서 드디어 진정한 바이럴 광고가 탄생했다.

지난 5월 6일 라이브된 팔도의 비락식혜 광고가 SNS 피드를 점령하고 있다. 평소 의리의 아이콘으로 불려지고 있는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기용한 이 광고는 그야말로 으리으리하다.1960년대를 연상시키는 ‘병맛’ 콘셉트의 깨알같은 영상미에 김보성의 유행어 ‘으리(의리)’를 활용한 ‘신토부으리’, ‘회오으리’, ‘으리집 으리음료’, ‘마무으리’ 등 주옥같은 카피가 실렸다.

광고는 어느 분야보다 유행에 민감하다. 기업은 광고를 통해 이미지 노후를 막고 신선함을 제품에 심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자 한다. 때문에 광고에는 최근의 유행어를 생산해내는 최근 인기 프로그램의 캐릭터들이 기용된다. 가요차트를 점령하는 아이돌 가수,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과 김수현, <개그콘서트> 에서 유행어를 만들어내는 개그맨들과 <아빠 어디가>의 윤후가 광고스타로 떠오르는 과정을 대한민국 국민은 모두 지켜보았다.

팔도의 비락식혜 광고가 진정 파격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김보성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가 아니다. 의리로 귀결되는 김보성의 열혈남아 이미지는 배우로서 그의 캐릭터 스펙트럼에 오히려 장애가 되었다. 국민은 그를 오랫동안 브라운관에서 만날 수 없었다. 그러나 팔도는 비락식혜를 대표하는 인물로 오히려 그를 광고에 기용했다.

이번 바이럴 광고의 트렌드 포인트는 김보성의 전통적인 열혈남아 캐릭터를 코믹하게 해석하여 비락식혜의 브랜드에 입혔다는 데 있다.  이는 1993년 탄생해 꾸준히 대중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인 비락식혜가 가진 전통적인 브랜드와 맥을 같이 하기 때문이다.

 

비락식혜 김보성 1 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비락식혜 김보성 3 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비락식혜 김보성 4 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비락식혜 김보성 5 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비락식혜 김보성 6 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비락식혜 김보성 7 비락식혜의 으리으리한 바이럴 광고

글 : Who’s Trending?
출처 : http://goo.gl/1hRc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