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한번의 클릭으로 회사 설립 가능하다

 

온라인 법인 설립시스템 로고

요즘 국내에 다시 한번 스타트업 창업 열풍이 불고 있는데, 예비 창업자 중에 회사 설립과 관련된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이 많지 않습니다.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법인등기시스템, 국세정보 시스템 등 32개 서류와 6개의 기관을 방문하는 등 총 2주가 걸린다는 전설(?)이 내려고 있습니다.

이런 복잡하고 번거로운 회사 설립 절차를 집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중소기업청에서는 16개 시중은행과 법인등기시스템(대법원), 지방세망(행안부), 금융공동망(금융결제원, 시중은행), 4대보험연계시스템(4대보험센터) 국세정보시스템(국세청) 등 회사설립 관련 업무시스템을 연계하여 온라인상에서 원스톱으로 법인회사를 창업할 수 있는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을 개통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식회사를 설립하려면 은행, 시․군․구청, 상업등기소, 세무서, 의료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가입, 노동부의 취업규칙신고 등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온라인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을 이용하면 회사설립 단계별 신청서와 정관, 발기인회 의사록 등 기관별로 필요한 서류를 한번의 기본정보입력으로 일괄작성이 가능하고, 법인설립 시 8단계의 창업절차(32개 서류, 6개 기관 방문이 필요)와  2주가 걸리던 설립기간이 4일 이내로 획기적으로 단축됩니다.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분들은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은 콜센터(1577-5475),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섯돌이(mushman@venturesquare.net)

온라인 법인설립시스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