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에 돌입한 금주의 뉴스입니다 🙂 지난 20회 동안 금주의 뉴스 시리즈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성원에 힘입어 남은 6개월도 열심히 한주의 뉴스를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참 알찬 소식이 많네요!
1. 창업 아이디어에서 우량 벤처로 성장 지원…`2014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 모집 : KDB나눔재단에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했습니다. 선정된 30개의 스타트업에게는 드림엔터의 협업공간이 제공되며 데모데이, 엔젤투자 유치 기회 및 멘토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우수한 팀에게는 1억5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을 제공됩니다. 신청은 8월 13일까지라고 하네요.
2.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채용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생생한 영상 취재와 참여기업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이틀간의 행사는 끝났지만 출근하고 싶은 예술가들을 위해 8월 말까지 프로그램은 쭉~ 진행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3. 미국 실리콘 밸리 사업 진출을 위한 Virtual Office Service 오픈! : 르호봇이 미국 진출의 전략적 협력사인 매크로비아와 함께 미국 내 실리콘 밸리 사업 진출을 위한 Virtual Office Service를 선보였습니다. 비상주 서비스와 미국 내 사업자등록 서비스를 주로 제공한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4. LG전자, 국민 아이디어로 만든 제품의 매출 8% 국민에게 돌려준다 : 최근 많은 이슈를 몰고온 LG의 ‘아이디어 LG’소식입니다. 아이디어 LG는 개인과 기업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아이디어 플랫폼인데요, 핵심은 개인이 낸 아이디어를 국민이 평가해 제품화하고 거기에서 발생한 수익 8%를 분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인데요, 앞으로의 방향을 지켜봐야겠습니다.
5. 미국에서도 시장 확대해 가는 음식 배달 서비스.. 스퀘어도 진출하나? : 벤처스퀘어의 편집장, 버섯돌이님의 글입니다. 한국이 종주국이라 생각했던 음식배달 서비스가 미국에서도 시장을 확대해 간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스퀘어가 캐비어를 1억달러에 인수할거라는 소문인데, 국내 서비스의 해외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때가 아닐까요?
6. 스타트업, ‘그들’만의 ‘리그’는 진행중이다. : 최근 벤처스퀘어의 필진으로 합류하신 프로버스랩 대표 강미경님의 글입니다. 스타트업 종사자로서 초기단계라면 누구나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담담하게 적어주셨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그래도 나는 뛰고있긴 하다. 아무도 봐주지 않는 선수긴 하지만. 화려한 선수는 아니지만. 경기장 한쪽에서 열심히 기회를 노리며 여기저기 뛰고 있는 선수말이다.” 입니다. 앞으로 강미경님이 들려주실 스타트업 세계가 기대됩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