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주의 뉴스의 에디터 제이입니다.
이제 정말 여름이 끝나가고 있는데요, 여름의 끝물에서 한주간 관심을 받았던 뉴스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중소기업청] 기술력 우수한 창업기업, 벤처기업 인증 쉬워진다 : 그동안 벤처인증 한 번 하려면 정말 어마어마한 절차를 거쳐야했는데요, 이제 조금 더 쉬워질 예정입니다. ‘벤처기업 확인제도’가 개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간 벤처업계에서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수정되었다는데요, 보증·대출 유형, 연구개발 유형 그리고 벤처투자 유형이 변경되었습니다.
2. 구글, 아시아 최초로 스타트업 지원 위해 ‘캠퍼스 서울’ 연다 : 구글이 한국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용 공간 ‘캠퍼스 서울’을 열었는데요, 캠퍼스 서울은 구글이 창업가를 위해 마련한 전용 공간으로 한국 창업자들에게 글로벌 네트워킹과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구글 직원의 멘토링과 기술 인프라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반응으로는 “과연 구글이다”라는 평이 많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3. [Blt] 2014년 정부지원사업 9월 : BLT 엄정한 변리사님께서 알려주시는 9월 정부지원사업 리스트입니다. 올 하반기에는 헬스케어, 스포츠산업, 전시회 지원, 채용지원 사업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4. 특허, 상표, 디자인, 한번에 신청하고 한번에 심사받는다 : 평균 13.2개월, 19.1개월 걸리는 특허심사 착수와 종결기간을 각각 2개월, 6개월 이내로 줄일 수 있는 일괄신청 및 일괄심사 사례가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일괄심사라는 제도인데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5. [Age of Startup]쉐어하우스의 광(光)스러운 여자들 : 대표님 위주의 스타트업 인터뷰에 지치셨나요? 스타트업 직원들은 상상외로 정말 돌+I 스러운, 정말 광(光)스러운 분들이 많은데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쉐어하우스 여자들과의 유쾌한 대화입니다.
6. 마이크로애드(MicroAd), 글로벌 광고 플랫폼 ‘마이크로애드 블레이드’ 국내 출시 : 일본에서 시작해서 동남아를 석권하고 있는 광고플랫폼인 마이크로애드가 지사를 설립하고 한국 시장 공략을 선언했습니다. 요즘 온라인/모바일 광고도 워낙 세분화되어 있는데, 한국에서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지 궁금합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