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여성창업을 돕습니다. 실전창업스쿨’ 수강생 모집

 

그림1

그림2

‘실전창업스쿨’은 9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4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42개 강좌를 개설하여,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과정별 평균 80시간에 걸쳐 실전창업 과정을 교육합니다. 금년 교육과정은 창업공통교육(사업절차, 마케팅 등 기초이론)을 비롯해 실전창업 전문교육(시장조사 및 상권분석 실습, 성공업체 창업 및 성공 노하우 벤치마킹), 아이템별 시연 등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부터 여성에게 유망한 창업아이템과 ICT(정보통신기술)를 연계하여 창업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마케팅  및 해외판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유망 창업아이템 :  디자인, 광고, 패션, 콘텐츠, SW, 교육, 예술 등 여성 친화적 분야

또한 수강생에게 제품·기술 등을 시연부터 판매까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실전창업에 대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수료자에게는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하여 여성CEO 멘토링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참가신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http://www.w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02-369-0911, 박명주)에 문의하면 됩니다.

 [출처] [중소기업청] 여성창업을 돕습니다. 실전창업스쿨’ 수강생 모집|작성자 중소기업청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각 지역 문의처>
[출처] [중소기업청] 여성창업을 돕습니다. 실전창업스쿨’ 수강생 모집|작성자 중소기업청

‘실전창업스쿨’은 2000년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총 928회 개최, 24,000여명이 수강하였으며, 연평균 18.9% 이상의 창업자를 배출하고 있어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번 교육은 창업아이템과 ICT를 연계하여 여성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였으며, 특히 경력단절 여성들이 사회진출에 재기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글 : 중소기업청
출처 : http://goo.gl/6YxNN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