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킹 스페이스가 건강까지 챙긴다.. 르호봇과 365mc 제휴

최근 창업 붐에 힘입어 저렴한 비용으로 나만의 사무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실속형 소호 비즈니스센터가 각광받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곳으로 르호봇 비즈니스센터가 꼽힌다.

르호봇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창업보육센터, 공동업무공간인 코워킹(co-working) 오피스 센터 등 다양한 업무공간을 제공하며 인큐베이팅과 결합한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31개 비즈니스센터에 약 2,200여 개 입주사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비즈니스센터 프랜차이즈 업체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박광회)가 9월25일부터 건강 마케팅을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설명=르호봇 프라임 공덕 비즈니스 센터의 모습>

수많은 소호 사무실과 비즈니스센터가 생기고 있는 가운데 업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르호봇의 비결은 바로 입주사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와 남다른 혜택이다.

사업 초기단계에 필요한 명함제작부터 재무, 회계, 특허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법률 자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언어가 가능한 로펌과의 제휴를 통해 외국기업의 한국 진출을 돕고 있다. 또한, 입주 기업이 무료로 해외진출 관련 법률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입주 기업의 사업자금 조달에 대한 어려움을 헤아려 기업 맞춤형 은행자금 대출 연결 서비스를 2012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 비즈니스센터 최초로 국내 최대규모의 비만클리닉센터인 365mc가 운영하는 피트니스센터와 제휴 이벤트를 통해 건강 마케팅을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업에 매진하며 사무실에서 일만 하는 입주사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르호봇 및 프라임 비즈니스 센터 이용 고객과 고객의 직계가족은 70%의 등록비 할인 혜택을 받아 피트니스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르호봇은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지원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입주 기업의 복지까지 생각하는 제휴를 맺어 날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