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녹색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삼성,SK등 대기업과 VC 대거 참석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미래부 산하 녹색기술센터와 공동으로 11월 12일(수) 광화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2014 녹색기술 트렌드 컨퍼런스 &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수 녹색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 및 판로개척을 위해 대기업 및 VC를 대거 초청하여 투자유치와 기술·지식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최초의 행사이다.

행사에는 삼성, SK, 포스코, 한화 등 녹색분야 최대 규모의 대기업과 서울시 녹색펀드 자산운용사 등 벤처투자사가 컨퍼런스 및 기술설명회 연사 및 심사위원으로 참석 예정이며, 녹색기술설명회/녹색기술 컨퍼런스/제품·시제품 전시 총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녹색성장 컨퍼런스
기술설명회는 대기업 임원진과 벤처투자자에게 10분 내외로 기술을 PR하는 자리로 LED/ 녹색기술소재/ 신재생에너지/ 그린IT 총 4개 분과에 해당하는 녹색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본 행사에는 기술분과별로 삼성, SK, 포스코, 한화, 한전 등 녹색분야 대기업과 서울시 녹색펀드 운용사 등 벤처투자사 임원진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며, 유망기술로 판단될 시 대기업 협력사 등록 및 투자 유치의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총 6개사를 선발해 시상식도 개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지식 교류의 장으로서 정부부처, 대기업, VC, 연구원 전문가들이 연사로 초청되었으며, 중소기업 지원 정책, 대기업 사업 및 기술방향, 투자 유치 및 기업 평가 주안점, 최신기술 및 연구동향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의 오전세션은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IT, 오후세션은 LED 및 녹색기술 소재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품·시제품 전시는 녹색기술 및 제품을 행사장에서 직접 홍보하는 행사로, 원하는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술설명회 및 시제품 전시 접수는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신청 코너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등록하면 된다. 

컨퍼런스 참가 접수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G밸리활성화팀(02-866-5274)과 녹색기술센터(02-3393-3926)로 연락하면 된다. 

인턴 박선민 sunmin2525@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