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숙박시설 기반 앱, 게스트북(GuestBook) 출시

올 가을 여행시즌, 에어비앤비(airbnb)에 등록된 숙박 시설 및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지금 이 앱을 주목하길 바란다.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에 선정돼 공동개발 된 글로벌 숙박시설 기반 SNS ‘게스트북(GuestBook)’ 애플리케이션(앱)이 바로 그 주인공.

게스트북은 사용자와 같은 일정으로 주변에 함께 숙박하고 있는 여행자들끼리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GPS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와 동일한 숙소 및 반경 3킬로미터(KM)이내 숙박시설 이용객과 1:1 채팅은 물론 피드(feed)를 통해 동시 다발적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다국적 언어 변환 기능을 장착해 외국인 관광객들과 소통도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SK T-MAP 서비스 기능도 추가해 해당 숙박시설 및 여행지 위치 정보와 최적의 이동경로 및 날씨 정보를 쉽게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여행 경험에 필요한 관광명소, 쇼핑센터, 음식점 등을 시간대 별로 확인 할 수 있는 ‘마켓맵’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Guestbook_보도자료 이미지(1)

특히 여행에 필요한 정보나 불편함을 해소 해주는 관광 경찰(Tourist Police)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통역, 관광 안내, 안전 등 실시간 소통 할 수 있는 원터치 긴급통화 채널도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게스트북은 현재 세계최대 규모의 숙박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엔비(Airbnb)는 물론 다국적 숙박 예약 채널인 부킹닷컴에 등록된 국내 약 1만 7천여개의 숙박시설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국의 게스트하우스를 포함한 다양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게스트북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