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이션8, 옐로모바일에 1139억 투자

글로벌 벤처 투자회사 포메이션8 파트너스가 국내 모바일 미디어 기업 옐로모바일에 1억500만달러(한화 약 1139억원)를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옐로모바일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이뤄진 것이다. 포메이션8은 옐로모바일의 기업가치를 분석한 결과 아시아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옐로모바일은 국내 50여개 모바일 벤처들과 인수합병(M&A)을 진행한 데 이어 지난 9월에는 인도네시아 가격 비교 사이트 1위 업체인 `프라이스에어리어`를 인수해 해외로 진출했다.

photo.jpg

옐로모바일은 지난 2012년 창립한 이래 다양한 벤처 회사들과의 M&A를 통한 몸집 불리기로 업계에서 주목받았다. 옐로모바일의 사업 영역은 모바일 쇼핑 플랫폼, 모바일 광고 플랫폼, 모바일 여행 플랫폼, O2O 플랫폼, 모바일 컨텐츠&미디어 플랫폼 등으로 모바일을 중심으로 전방위에 걸쳐 있다.

이번 투자에 앞서 진행된 기업가치 평가에서는 1조원에 달하는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구본웅 포메이션8 대표는 “옐로모바일의 경영 철학과 운영 능력에서 아시아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가능성을 봤다”며 “다른 국내 벤처 기업들과도 투자를 통한 파트너십을 맺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메이션8은 페이스북이 인수한 3차원 가상현실 기기 제조업체 오큘러스에 1250만달러를 투자해 1억3000만달러 수익을 거둔 것으로 유명하다. 구본웅 대표는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의 손자다.

글: 김용영 기자 (매경닷컴)
원문: http://goo.gl/LDp8C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