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오피 모바일광고 솔루션도 지스타 간다

컨텐츠 생산자를 위한 솔루션 업체 (주)애드오피(대표 이원섭)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4(G-STAR 2014)’에 참가한다.

애드오피는 이 행사에서 모바일 분석 솔루션 구글 애널리틱스와 모바일 광고 솔루션 ADOP 미디에이션, 네거티브 필터링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애드오피 고객이라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전세계 점유율 1위의 웹/앱 서비스 분석 플랫폼이다. ADOP는 올해 4월 구글 애널리틱스 파트너(Google Analytics Certified Partner, GACP) 자격을 취득하고, 7월 유료 버전인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Google Analytics Premium, GAP)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현재 17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분석 서비스 비중을 늘릴 계획이다.

 관련기사 : 애드오피,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공식파트너 획득 

애드오피 미디에이션(Mediation) 솔루션은 최근 데이터를 기준으로 최고 수익을 내는 광고부터 순차적으로 서빙하는 시스템이며 1일 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보다 높은 광고 수익을 얻게 되며, 광고주는 타겟 고객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을 기대할 수 있다.

애드오피

네거티브 필터링 (Negative Filtering) 솔루션은 성인 컨텐츠를 포함한 부정적인 컨텐츠를 필터링 하는 기능이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정책도 모니터링 해주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구현, 엄격한 광고 정책에 어려움을 겪던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ADOP NFS을 사용할 경우 성인, 도박, 폭력, 저작권 위반 등 광고 정책 상 문제되는 컨텐츠에 대해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하지 않으며 이를 통해 광고 계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애드오피가 준비한 모바일 솔루션 패키지는 G스타 B2B관 K30 구역의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 공동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재학 kimjh@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