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위한 글로벌 성공 노하우 전한다

이제는 글로벌이다··· 경콘진 ‘스타트업 오디세이 강연회’ 개최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강연 이벤트가 이달 16일 판교에서 열린다.

판교 공공지원센터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 및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행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오디세이 : 우주정복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스타트업오디세이_최종포스터_resize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의 사회로 막을 연 후 첫 번째 세션에서는 호스트웨이를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 이한주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당신, 우주로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나?’라는 제목으로 도전에서 시작된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스타트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해외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창업가 두 명이 연사로 나선다. 먼저 글로벌 수학교육 플랫폼으로 실리콘벨리에서도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노리의 김용재 대표와 모바일 카드배틀 RPG로 일본에 진출하여 연매출 10억 규모로 성장한 지케이프로젝트 위재철 대표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세 번째 세션은 오픈토크 형태로 진행된다.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의 진행으로 스파크랩 이한주 대표, 창업전문가인 IDC벤처스코리아 이희우 대표, 중화권에 정통한 플래텀 조상래 대표 등 글로벌 전문가와 김용재 대표, 위재철 대표가 함께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의 현황과 향후 성장성, 진출 전략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업가 외에도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알토스벤처스와 엔젤투자자를 비롯한 투자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강연이 중심이 되지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이 행사를 주목할 만한 이유다.

한편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SMART2030에 참여한 예비창업자의 졸업식 및 이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는 행사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스타트업 오디세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을 우선 초대하며 일반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