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과 오픈트레이드는 혁신형 가치창출 기업의 투자 포인트를 발굴 할 수 있는’내 생애 첫 Open IR’ 행사를 지난 11일 개최했다.
이번 IR 행사는 8개 기업이 참여 하였으며, 1부에는 작은 아이디어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혁신형 스타트업 4개사인 미래 재생에너지를 개발하는 ‘C-One’, 범죄 안전 솔루션 ‘앤트닉스’, 재난상황에 최적화된 시나리오 ‘인투이타’, 음식물 낭비를 막는 친환경 솔루션’ 엄청난벤처’ 4개사의 IR 피칭이 있었다.
2부에는 떠오르는 IT.모바일 스타트업의 IR 발표로, 맞춤형 온라인 수학 솔루션 ‘쓰리비’, 소상공인을 위한 효율적 고객지원 서비스 APP ‘Nashs’, 새로운 컨셉의 밀리터리 3D 게임사 ’도연게임즈’ , 스마트 금융서비스를 위한 악성 앱방지 서비스‘SCS’ 4개사의 발표가 있었다.
또한 이번 IR 행사에는 ‘벤처 등용문’으로 불리는 고벤처포럼과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의 ‘창업과 엔젤투자’ 관련 특별 강연이 있었다.
오픈 IR 행사에는 총 100여명의 투자자, 스타트업 및 스타트업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였으며, 성장성이 전망되는 스타트업들의 IR과 유명 VC들의 평가와 멘토링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각 스타트업의 발표 이후 시저스파트너스 권영준 대표,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강신혁 부장,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 넥스트컨버전스 그룹 안창주 대표 , 서울투자파트너스 박수용 팀장의 엄격한 심사와 멘토링이 있었다.
이번 IR행사에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1위기업은 재난상황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투이타”가 수상하였으며, 2위는 미래 재생 에너지를 개발하는 “C-one”, 3위는 밀리터리 3D 게임사 “도연게임즈” 가 수상했다. 선발된 우수기업 3개사는 이후에도 성장을 위한 인큐베이팅 및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계획이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