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노매드 2014‘에 참가했던 마그나랩(대표 박정우) 팀이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 ‘콜라보(Collavo)’가 2014년 애플 앱스토어 최고작에 선정됐다.
‘콜라보(Collavo)’는 모바일 비디오 제작에 최적화된 비디오 제작도구로 8초~32초의 짧고 아름다운 동영상을 다양한 무료 필터와 음원으로 꾸밀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밖에도 실시간 콜라보레이션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촬영한 동영상을 즉시 합쳐 완성된 하나의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마그나랩 팀은 출시 전부터 정부 지원 사업인 ‘스마트 벤처 창업 학교’와 벤처스퀘어와 KT가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 노매드’에 선정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KBS 1TV 벤처 창업 경진 프로그램 ‘천지창조’에 참가해 결승 무대에 진출하기도 했으며, 지난달에는 페이스북의 글로벌 벤처 지원 프로젝트 ‘FB start’에 선정되기도 하며 향후 1년간 페이스북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콜라보는 지난 7월 정식적으로 출시되어 현재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콜라보(Collavo) 사용 예 (출처 : collavo.co)
박정우 ㈜마그나랩 대표는 “이번 앱스토어 최고작 선정은 콜라보가 아주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사용자 누구나 아름다운 영상 결과물 제작이 가능해, 출시 초기부터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얻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향후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와 최적화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할 만한 영상 편집물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그나랩은 지도상에 특별한 위치를 선정해 편지를 남기면, 수신자가 그 위치에 도달했을 때 편지를 열어볼 수 있도록 만든 감성 어플리케이션 ‘Yellow Ribbon(옐로 리본)’으로 지난 2012년 애플 앱스토어 최고작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