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는 ‘앙트러프러너십’을 전공할 2015년 전기 신입생(석사)을 모집한다.
2015년 학기에 신설된 ‘앙트러프러너십’ 전공은 인하대학교 기업가센터가 운영 주체로 참여하여 급변하는 창업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보다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업가와 전문연구 역량을 겸비한 고등 전문연구인력 및 교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실현시키며, 기업가 정신 고취와 더불어 창업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장애요인을 사례연구를 통하여 학습하도록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통계분석 등 연구조사방법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기업가 정신과 창업경영에 대한 지식을 이론화하고 체계화 할 수 있는 연구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이외에 업종별 특화 프로그램, 해외 선진대학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하여 글로벌한 창업경영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인하대학교 ‘앙트러프러너십’은 특히 ▲국내/해외 인턴십 참여기회 제공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한 창업지원 ▲국내외 전문 창업교육 프로그램 연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또는 그에 준하는 사람이라면 학부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인하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