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광주점..”국내 및 글로벌진출 창업기업 기회마련”

22일 정식 오픈하는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센터’(센터장: 이원구)는 최근 비즈니스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광주 상무 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주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지역의 창업 랜드마크로써, 입주고객에게 차별화된 사무공간과 업무지원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르호봇 광주 상무 비즈니스 센터’는 입주사 간 또는 외부 기업과의 거래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기업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광주 전남지역을 아우르는 창업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센터’는 실리콘밸리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어서 1인 기업에서부터 4인의 소규모 스타트업 기업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르호봇

이번에 오픈되는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 센터’는 ㈜르호봇의 32번째 비즈니스 센터로서 창조경제시대에 정부지원으로부터 소외되거나 사각지대에 있는 비즈니스모델이라도 ‘르호봇 멘토링 프로그램’과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12월22일 오픈 기념으로 진행되는 ‘르호봇 사업제안서 공모전’은 2개의 성장가능성 높은 기업을 선정하여 멘토링 지원에서부터 6개월간 사무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세부 사항 확인 및 신청은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르호봇

르호봇 광주 비즈니스센터 이원구 센터장은 “광주-전남지역 경제 활성화 및 올바른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현직에 있는 병원장으로서 사회 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창업의 랜드마크로서 서울과 광주, 전남 그리고 실리콘밸리까지 연결하는 허브센타 역할과 함께 현지 대학과 연계하여 다양한 창업교육과 글로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