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경영연구원은 창조경제교류공간 드림엔터에서 오는 27일~28일 양일간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KIEM 청소년 대학생 창업교육캠프, 24hours IDEA Party”를 진행한다.
이번 창업교육캠프는 고교생들과 대학생들이 함께 창업 실현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장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창업아이템을 발전시키기 위한 모의회사설립 및 팀워크 활동, 마케팅 시뮬레이션, 사업계획서 작성 및 아이디어 발표와 경진대회 등을 통해 창업의지를 다지게 된다.
각 팀마다 전문가 멘토가 배정되어 학생들과 소통하며 실질적인 진행에 도움과 캠프의 효율성 및 전문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창업교육캠프 첫날인 27일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Ice breaking ▲Brain Storming ▲창업교육’Session1,2′ ▲Startup 아이템 발굴 ▲팀별 프로젝트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8일은 ▲비즈니스 모델 발표’그린라이트를 켜라!’ ▲전문 멘토들의 강평 등의 시간을 가지며 발표 결과에 대한 시상 및 퇴소식으로 창업캠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이동환 원장 “고교생과 대학생이 한자리에서 모여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초기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애기 위해 개최한 캠프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