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교류공간 드림엔터에서 실전창업교육 교육생(Dream 스타트업 5기)을 모집한다.
드림엔터는 창업 준비단계에 있는 예비·초기창업자들이 창업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교육을 진행중이며, 이번 교육도 선진(미국 실리콘밸리) 창업교육과 창업 전 경영수업을 통한 창업역량 집중강화 프로그램이다.
특히, 린 스타트업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린 제조(lean manufacturing) 방식을 적용하여, 미국 실리콘밸리의 벤처기업가 에릭 리스(Eric Ries) 및 스티브 블랭크((Steve Blank)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게 고안한 스타트업 창업 및 운영 전략이다.
예비·초기창업자들은 린 스타트업을 통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빠르게 최소기능만을 가진 제품(MVP : Minimun Viable Product)으로 제조한 뒤, 고객의 평가를 받아 문제점을 반복적으로 보완하거나, 혹은 사업의 방향을 조기에 전환(Pivot)함으로써 실패의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번 실전창업교육(Dream 스타트업 5기)은 오는 2월 26일부터 4월 9일까지 7주 동안 매주 목요일 19시에 드림엔터(광화문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엔터 멘토단의 주종익 멘토가 강의를 진행하고, 송용준 멘토와 박용호 멘토가 팀별 멘토링을 담당한다.
교육을 기획한 드림엔터 박용호 센터장은 “드림엔터 실전창업교육(린 스타트업)은 참여하는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창업에 대한 실전교육, 지속 성장 가능한 모델 구현 등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받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드림엔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는 2월 8일까지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