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13일 오후 6시까지 서울 소재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자 연결을 위한 ‘2015 서울 창업기업 투자설명회 : 데모데이’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2015 서울 창업기업 투자설명회 : 데모데이’는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촉진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마련한 행사로 접수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 발급 후 7년 이내 서울소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10개팀은 전문적인 준비과정을 거쳐 최종 투자설명회 행사, 데모데이에 참가하게 된다.
주요 지원내용은 투자역량 강화 교육 및 멘토링, 그리고 VC 등 전문가 맞춤형 코칭을 받는 투자 아카데미이다. 아카데미 수료 이후 투자 설명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해외진출 지원 및 제품 상용화 등의 창업자금(팀 당 1,000만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5년 7월부터 1년간 청년창업플러스센터 1년 입주권, 홍보•마케팅, 투자 연계형 지원 등 다면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양식은 서울시 및 서울산업진흥원, 청년창업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기업 중 서울시 청년창업센터 출신기업(6기포함) 및 타 기관 유사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은 주요 지원 내용이 조정 또는 제외 될 수 있다.
글/전아림 에디터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