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가, ‘맞짱 미니골프 For Kakao’ 출시

요즘 앱 스토어에서 게임을 검색하려면 ‘for Kakao’라고 검색하는 게 가장 빠를 것 같다. 소셜 게임이 유행을 하면서 카카오톡에 연동되는 게임이 주류를 이루기 때문이다. 엔텔스의 모바일 게임 사업 브랜드인 모코가(Mocoga)가 ‘맞짱 미니골프 for Kakao(이하 맞짱 미니골프)’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오픈했다.

맞짱미니골프_1

맞짱 미니골프는 이름에 알 수 있듯이 골프를 소재로한 유쾌한 스포츠 게임이다. 다만, 짧은 시간 안에 한 개의 홀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점이 약간 다르다. 게다가 더불어 약탈이라는 자극적인 시스템 구성으로 카카오 친구들 및 알지 못하는 유저들과의 도전을 통해 기록경쟁을 하는 점수 경쟁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기존 어려운 골프 룰을 게임 플레이 몇 판 정도를 하게 되면 쉽게 골프 룰에 대해 접근 할 수 있으며, 귀엽고 깔끔한 그래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총 10개의 월드로 구성되어 있는 ‘싱글플레이’ 에서는 80여개의 난이도가 있는 홀을 극복하는 재미와, ‘맞짱도전’ 에서는 총 3가지 도전모드로 구성되어있는 ‘랜덤매칭, 복수할 친구 매칭, 카톡친구 매칭’을 통해 다양한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그 외 100여가지가 넘는 도전과제로 충분한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친구초대 보상, 레벨 업, 특수 볼, 특수 샷 등을 통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맞짱미니골프_2

맞짱 미니골프는 오픈 기념으로 총 8개의 크고 작은 이벤트가 진행되고, 그 중 ‘골드를 방어하라!’ 이벤트는 백화점 상품권 당첨기회도 주어진다고 한다. 이 게임을 담당한 안창훈 PD는 기존 모바일 게임의 한계인 캐주얼 장르를 단순하면서도 자극적인 플레이 방법으로 유저들에게 승부욕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도전 하였다고 한다. ‘맞짱 미니골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레벨을 빨리 올려 완료한 싱글플레이 코스를 반복적으로 플레이하여 신기록 점수를 만드는 것이고, 그래야 약탈에 방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게임 내 숨겨져 있는 이벤트와 도전과제를 완료하면서 받은 보상아이템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