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하우스, 안산시 좋은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와 협력…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돕는다

지난 2월 12일 주식회사 링크하우스와 안산시 좋은마을만들기 지원센터는 ‘살기좋은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요즈음 아파트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및 이웃과의 소통부족으로 발생되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지역기반 SNS를 통해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링크하우스는 지역 SNS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주민이 주요 멤버가 되어 해당 지역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소통을 촉진하고자 개발된 지역기반 온라인 커뮤니티로,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안산시의 2015년 주된 사업 중 하나인 살기좋은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에 커뮤니티의 툴로써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추후 그 규모를 마을로 확장하여 지역을 아우르는 지역 SNS로 확대 성장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마을만들기 사업에 일반 주민들의 참여율을 높여 결국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링크하우스 김태이 대표는 “센터와의 협약식에 중요한 역할을 한 공동창업자 중 아파트 SNS에 대한 서울대 석사 및 지역 SNS를 주제로 도쿄대 박사학위를 취득 후 마을계획가로 활동 중인 윤주선 박사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방향성 및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협약식으로 인해 앞으로 링크하우스는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된 아파트 주민과의 직접연결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안정적인 서비스 런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링크하우스는 오는 3월 1차 베타 서비스오픈을 위해 센터와 아파트단지를 선정 중이며, 4월 중 2차 오픈을 통해 모든 아파트 단지에 사용할 예정이다.

벤처스퀘어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