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스마트 사회를 선도할 엔지니어링 산업의 4가지 트렌드 제시’ 세미나 개최

서울시 산하 중소벤처기업 전문 육성 지원 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BS산업지원센터는 10월 22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Lead Enterprise, Smart Engineering(부제: 성공적 엔지니어링을 위한 4가지 트렌드)’이라는 주제로 엔지니어링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지식세미나를 대치동 SBA 컨벤션홀 2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세미나 참가 희망자를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 또는 BS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bs.seoul.kr)를 통해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엔지니어링 관련 업계 종사자 및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단, SBA회원에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엔지니어링계의 리딩 기업이 되려면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 사회로 진화해가는 세계시장의 흐름을 반영하여 국내 중소 엔지니어링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기획되었다. 국내 엔지니어링 기업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패러다임을 읽고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 기술이 점점 평준화되어 가는 시점에서 우리 기업들이 차별화된 강점과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려면 성능을 뛰어넘는 스마트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최우선된 과제일 것이다.

세미나는 ‘중소 엔지니어링 기업의 미래 방향성에 관한 짧은 제언’(만도 박병옥 정보전략실장)으로 오프닝 세션을 시작하여 ‘스마트 엔지니어링과 소셜, 서비스 엔지니어링’(PLMBOK 조형식 대표), ‘모바일 트렌드를 이용한 엔지니어링’(Talanton 서경섭 대표), ‘지속가능한 엔지니어링’(경상대 도남철 교수)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점은 SBA BS산업지원센터(2222-383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