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벤처스퀘어 공동운영 기업가정신 연합기자단 1기
3월 31일까지 30명 내외 공개모집
벤처기업협회는 벤처·창업 생태계를 탐방하고, 이 시대의 모범적인 기업가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파할 ‘기업가정신 연합기자단 1기’를 오는 3월 31일(화)까지 모집한다.
벤처기업협회, 벤처스퀘어가 공동운영하고 중소기업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하는 ‘기업가정신 연합기자단’은 YES 리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던 ‘기업가정신 서포터즈’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로, 그동안 스타트업 및 벤처창업 유관기관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대학생 기자단을 통합해 취재의 범위를 넓히고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도 하에 기획됐다.
[graybox]기업가정신 서포터즈 : 사회 전반에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의도 아래 구성된 민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로 선도벤처 CEO, 청년기업가, 대학생, 청소년 기업가정신 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graybox]기자단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지도하는 ‘스타트업 미디어 스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과 기사작성법에 대한 실무지식을 습득한 뒤 약 7개월 간 스타트업 관련 행사 취재, 모범적인 기업가정신을 갖춘 벤처 CEO의 인터뷰 등 기업가정신 전파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우수활동자는 벤처기업협회장 명의의 상장과 더불어 외국의 창업관련 선진기관을 답사하는 ‘예스 리더’ 해외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기자단 활동 종료 후 벤처기업협회 대외협력팀, 또는 벤처스퀘어에서 2개월 간 유급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접수방법은 <지원서 링크>를 통해 내려받은 지원서를 작성해 ‘jhpark@seoulvi.com’으로 보내면 된다.
연합기자단은 벤처·창업 생태계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SNS 활동이 활발하고 블로그 운영 경험이 있는 학생을 선발 시 우대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전형을 거쳐 4월 10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