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기생수’, ‘원피스’ 등 애니메이션 전용채널 오픈

국내 동영상 플랫폼 판도라TV가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콘텐츠 배급 업체인 대원미디어, 대원방송와 손을 잡고 콘텐츠 유통 계약을 정식으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판도라TV는 대원미디어, 대원방송과 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해 합법적인 애니메이션 유통의 새로운 협력모델을 제시하며 판도라TV의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애니메이션 유통보급을 통한 콘텐츠 소비 확대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판도라TV-대원미디어

현재 대원미디어와 대원방송은 ‘원피스’, ‘파워레인저’, ‘도라에몽’ 등과 같이 국내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부터 ‘기생수’까지 최신 애니메이션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사업자이다.

판도라TV관계자는 “최신 인기 애니메이션 4,000여편을 모두 시청할 수 있는 공식채널을 열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 시청자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합법적인 콘텐츠 보급에 대한 새로운 협력모델을 마련하는데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판도라TV는 이번 대원미디어, 대원방송과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유통사업 협력을 시작으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 사업자와 저작권 이슈를 해소함은 물론 합법적인 콘텐츠 유통의 상생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