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컨설팅 및 디자인 전문기업 라이트브레인이 ‘2015 UX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UX 트렌드 리포트는 2014년 8월부터 2015년 2월까지 테크크런치, UX 매거진, 뉴욕타임스, 비즈니스 인사이더, 앱스 매거진, 엔가젯 등 분야별 해외 매체들을 매일 모니터링하며 선별한 300여 건의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됐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헬스케어, 3D 프린팅 분야를 비롯해 주목할 만한 새로운 앱, 커머스, 증강현실, 커넥티드 카, 로봇 등 총 11개 분야로 나누어 각 사례별 정확한 설명과 숨겨진 현황, 향후 전망까지 추가했다. 또한, 분야별 사례들은 제품 및 기술 특성에 따라 재분류해 UX 트렌드를 좀더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이트브레인 황기석 대표는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는 신기술과 신제품 정보들을 일일이 찾아보고 분석하기 힘든 기획자, 마케터, UX 관련 종사자들에게 방대한 양의 글로벌 UX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리포트는 총 364페이지로, 구독자의 관심에 따라 선호 분야만 선별하여 맞춤형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라이트브레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