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털 와디즈는 21일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스타트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개인 등 와디즈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한자리에 초대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5월 21일 종로 마이크임팩트스퀘어 옥상에서 열린 2015 와디즈 펀 레이징 파티에는 리니어블, 제노플랜 등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100여팀과 DS투자자문, MYSC, 디자인포럼, 인탑스, 아프리카 TV등 다양한 파트너들이 자리를 빛냈다. 현장에서는 프로젝트에 성공한 다양한 팀들이 자신들의 비즈니스와 펀딩 성공기를 소개하는 토크 콘서트를 열어 참여한 사람들과 다채로운 피드백을 주고 받기도 했다.
행사를 참석한 단체 중 크라우드펀딩 성공 이후 점차 비즈니스를 확장해가고 있는 리니어블의 문석민 대표는 역시 “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와디즈와 함께한 후 B2C 뿐만 아니라, B2B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참여한 많은 스타트업에게 크라우드펀딩 성공 이후의 이야기를 전했다. 문석민 대표의 리니어블 이야기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세상을 바꿔나가는 많은 팀들이 함께 모여 새로운 출발을 약속하게 된 의미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와디즈를 통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