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미디어 아트∙문화기술 분야 시리즈 특강 개최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미디어아트, 문화기술, 스타트업을 주제로 한 시리즈 특강을 오는 1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프로그램과 미디어아트, 문화기술로 특화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약 두 달에 걸쳐 매일 특색 있고 재미있는 주제로 신진 미디어아티스트와 관련분야 전공학생들,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특별 강좌를 선보일 계획이다. 

시리즈 특강의 첫 번째 문은 ‘미디어아트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역할’을 주제로 한 세미나로 열리며 경희대 문화예술경영연구소 박신의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이어서 어벤져스를 제작한 이승훈 감독이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화두로 토크 콘서트를 통해 해외 진출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screenshot-viewer2.ndrive.naver.com 2015-06-08 19-26-38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연구소와 문화기술 활용 기업이 밀집한 광교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원스탑 서비스할 창업교육 프로그램도 매주 운영되며 참석자들은 추후 해당분야에 대한 심층 컨설팅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홀과 랩카페, 사무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미디어아트, 문화기술 기반 종사자들의 창작을 돕고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입주 작가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시리즈 강연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및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특별강연/주제특강 신청 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고 프로그램 및 공간 사용 문의는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031-8064-1717)에서 받고 있다.

한편,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을 융합한 콘텐츠를 창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종합 서비스 기관으로 지난 4월 27일 설립됐다.

<주제특강 신청하기>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