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5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개최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작은 변화

이미지 재수정
삼성전자는 사회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해 ‘2015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교육과 건강/의료, 환경/안전, 지역사회 등 4개 분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진행한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부는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부의 경우 지도교사를 포함한 19세 미만의 학생이 한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우리 사회에 실제로 존재하는 문제를 제시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도출해 직접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디어 공모전과 다르다.

각자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제안하는 것을 시작으로, 예선에서 100팀을 선발하고, 본선 과제를 거쳐 최종 30팀을 선발한다.

최종 30팀에 선정된 팀에게는 프로토타입 지원금 200만 원은 물론 삼성전자 임직원과 각 분야 전문가 멘토와 함께 자신만의 솔루션을 직접 제작, 테스트해볼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우승자에겐 총 1억 9,400만 원의 상금과 실현 지원금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BetterRe는 폐스마트폰 중고배터리를 재사용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외장형 보조배터리를 제작, 최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총 $60,711 달러를 달성해 화제다. BetterRe 를 비롯한 지난해 수상팀들은 올 한해 자신들의 솔루션을 실제 사회에 적용한다.

접수는 다가오는 7월 5일(일)까지,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 내 접수 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글/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