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 “회사밴드 캠페인으로 그룹 커뮤니케이션 강화한다”

캠프모바일이 제공하는 그룹형 SNS 밴드(BAND)가 회사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회사밴드’ 캠페인은 동창어린이집유치원 밴드에 이어 진행되는 캠페인으로회사에서 밴드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실제 사례와 더불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밴드 활용팁도 공개한다.

캠프모바일에 따르면 기업병원스타트업 등 다양한 곳에서 밴드를 업무용으로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밴드는 PC, 모바일태블릿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게시판이나 채팅캘린더 등 업무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제주도에 위치한 제주종합물류기업 ㈜JBL은 자체 사내 그룹웨어를 구축하는 대신 밴드를 사용하고 있다. JBL은 회사밴드 사용 후업무와 관련된 모든 기록을 밴드에 수집보관하면서 불필요한 서류철 작업을 없앴다.

또한 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납품 수량과 입고 시간 등을 사전에 공유하면서 불필요한 리소스를 줄일 수 있게 됐다이외에도 물류 지연결항 등의 긴급상황에서도 밴드를 통해 고객사와 빠르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도 높아졌다. JBL은 밴드를 활용한 선진 물류 관리를 인정받아국토해양부의 우수물류창고로 인증 받았다.

JBL 이순섭 대표이사는 같은 플랫폼을 쓰더라도 어떻게 소통 하느냐에 따라 경쟁력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느꼈다” 며 우리 같은 작은 중소기업의 이야기가 업계의 한 사례가 되어 밴드를 통해 물류산업이 한층 더 레벨업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캠프모바일 이람대표는 지난 3월에 출시한 주제형 밴드는 현재 15만개 이상 개설될 정도로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지만폐쇄형 밴드 역시 여전히 높은 사용성을 보이고 있어 밴드의 좋은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회사밴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밴드를 이용해 그룹의 모임성격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편리하게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